사회 온라인에서 다른 사람인 척 소개팅 무죄? 유죄?

사회 온라인에서 다른 사람인 척 소개팅 무죄? 유죄?

사회 온라인에서 다른 사람인 척 소개팅 무죄? 유죄?

Blog Article


잦은 대면접촉 부담을 줄이면서도 새로운 이성과 만남을 찾는 사람들이 대안으로 다시 꺼내 드는 것이다. 대학생 커뮤니티 앱 내 소개팅 게시판에는 상대를 구하는 글이 지속해 올라온다. 스카이피플 앱 사용자들은 이용자의 신원이 뚜렷하다 보니 조금 더 자신에게 더 잘 맞는 짝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높은 평가를 준 1명에게 ‘좋아요’를 보내고 연결을 시도했다. 그러나 마음이 크게 가지 않았던 탓일까, 대화는 금방 끝났다. 실제 얼굴과 직업도 모르는 사람에게 계속 이야기하는 것도 부담이 됐다. 글램이 인기를 끄는 것은 ‘객관성’과 ‘합리적인 요금제’ 2가지 요인 덕분이다. 현실적으로 본인 수준에 맞는 이성을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자 만족도가 높다. 온라인상에서 본인의 캐릭터를 연출하다 보면 오프라인에서 만남을 이어갈 때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진정성 있는 솔로들의 만남’을 제공한다는 비전을 갖고 기존 데이팅 앱의 문제를 해결해 이성을 편안하게 만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 가입한 유저를 소개시켜줄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소개팅으로 직접 만나게 해주는 것이 미큐트만의 차별점이다. 미큐트의 유예슬 총괄은 “엔데믹이 선언된 이후로 만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데, 사회적으로 소개팅 앱 사용을 꺼리는 사람들이 아직 많다. 미큐트는 기존 데이팅 앱의 문제를 해결하며 결혼이라는 목적을 두지 않더라도 이성을 편안하게 만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하는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헌팅걸 측과 함께 준비했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메타버스를 이용해 교류하는 이른바 ‘메타버스 소개팅’도 등장했다. 대학생 연합 동아리 ‘헥사곤’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서 미팅이 진행되는 ‘우리 만날 수 있을까’ 콘텐츠를 기획하기도 했다. 참가자들은 캐릭터로 소통하고 얼굴은 최종 커플이 결정된 참가자끼리 동의하면 공개된다. 헥사곤 정예진 팀장은 “목소리와 캐릭터만을 통해 대화하다 보면 내적인 면에 집중해 좀더 잘 맞는 사람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고 말했다. 비대면으로 서로의 관심사와 취향을 알아가며 대화할 수 있는 온라인 소개팅 플랫폼이다. 패션과 영화에 관심이 많은 고영민씨는 오프라인에서는 비슷한 취향을 가진 상대를 찾는 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지난 8월 데이팅앱을 통해 인연을 맺을 수 있었다.


향후 계획을 묻는 질문에 최 대표는 “스카이피플 앱 안에 ‘스카이피플 블랙’이라고 하는 앱 안의 앱을 새롭게 만들고 있다”라고 밝혔다. 스카이피플 자체도 프리미엄 앱이었지만 점차 보편화되면서 스카이피플을 오랜 기간 이용해오던 유저들의 프리미엄 서비스 수요를 만족시키고자 하는 차원에서 스카이피플 블랙이라는 앱 안의 앱을 만들어 조만간 선보일 계획이다. 스카이피플을 필두로 그동안 데이팅 앱에 관심을 가지지 않던 이용자층이 데이팅 앱 시장으로 속속 유입되는 시장 확대 효과도 나타난다. 셀소에는 주로 자신의 나이, 성별, 거주지역, 근무지, 이상형과 선호 조건 등이 포함된다. 남녀가 정보를 교환한 뒤 호감을 표시하면, 마담뚜는 오픈채팅방을 만들거나 줌으로 ‘줌개팅’ 자리를 마련한다.


하지만 이들은 일부를 사용했다는 이유로 소비자에게 청약철회가 불가하다고 안내했다. 이들은 주로 객관적 증거가 없는 ‘대기업, 전문직이 가장 많이 쓰는 프리미엄 소개팅 앱’ ‘매일 1만명의 커플 탄생, 6초에 한 커플씩 매칭, 국내 최다 회원! 또 광고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일반인이 아닌 광고모델임에도 이를 표시하지 않고 거짓 신원정보를 사용해 광고한 것으로 나타났다.


홈페이지 제작 및 구축 시 소비되는 구축비용과 구축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단축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외적 조건과 학벌 등을 중시하는 풍조는 사라지기 어렵다는 지적도 있다. 많은 청년 직원들의 연애와 결혼 요구를 만족시키고 독신 직원들의 결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칭다오 첨단단지 총공회는 온라인 소개팅을 전개했다. 행사에는 20여 개 첨단단지 기업 사업 업체에서 일하는 청년 직원 19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한국에서 장노년층을 위한 온라인 소개팅 서비스는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한 조사 결과 국내 한 대표적인 데이팅 앱 이용자는 지난 3월 21만 명으로 전 달보다 11% 늘었고 또 다른 데이팅 앱 이용자 역시 지난 3월 19만 명으로 전달보다 12% 늘었습니다. 눈길을 끄는 것은 데이팅 앱, 이용자의 취향에 맞춰 이성 상대를 골라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자가 계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젊은층 사이에 요즘 한창 인기를 끄는 이른바 비대면 소개팅,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 속에 온라인 공간을 통해 만남의 상대를 찾아 나선 겁니다. 사귀고 싶은 사람을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상대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없어 부작용도 우려됩니다. 최근 미국 레딧 사이트에 데이트 앱에 관한 흥미로운 글이 올라왔다.


’ 등의 자기자랑을 이끌어 내는 질문에 대한 주관식 응답으로 프로필을 작성할 수 있다는 것이 재미있다. 허니브릿지는 소셜데이팅 앱으로는 특이하게 기존의 데이팅 앱들이 내세우고 있는 매칭된 이성의 다양한 스팩과 외모 확인 용도로만 사용하는 사진을 서비스 전면에 내세우지 않았다. 대신 철저히 음성만을 통한 상대방과의 대화를 선행하는 방식을 채택해 진중한 만남을 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신촌 2대2 미팅하실분 있나요?? 23살 2명이구! 1명은 무용전공 1명은 언론전공이에요! 토요일 4시!"라는 게시글엔 "저여~", "39살 가능한가염?", "나이차 까비" 등의 댓글이 달렸다. 전남인터넷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온라인 친목도모 커뮤니티에서 소개팅 주선 기능을 이용하고 있는 대학생의 수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음’은 하루에 1명씩 총 14명과의 소개팅을 주선하는 시스템으로 운영자가 직접 프로필을 통해 소개팅 대상자를 선정한다. ㄱ씨는 “온라인을 통한 소개팅과 지인을 통한 소개팅 방식에는 별 차이가 없었다”며 “주선자가 없는 온라인 소개팅이 오히려 더 편하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운영원칙 및 관련 법률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opart1 opart1 오피 오피 opart4

Report this page